모르면 알때까지!

오늘은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은 부산시 남구 문현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BNK금융그룹 산하의 전국구 지방은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회사는 현재 BNK금융지주이며 2011년에 지방은행 최초로 금융 지주회사인 BS금융지주 (현 BNK 금융지주)를 설립하여 부산은행을 자회사로 편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4년에 경남은행까지 인수하며 시세를 확장해 나갑니다. 이후 경남은행과 부산은행의 수수료 체계 등을 통일했고 부산과 경남은 통합한다는 의미를 담은 BNK금융지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됩니다.

 

 

 

여담으로 BNK는 대략 3가지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부산과 경남의 만남 (Busan aNd KyongNam), 두 번째, 새로운 형태의 금융 (Brand New Kind), 세 번째, 대한민국 최고를 넘어 (Beyond No1 In Korea)라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모회사의 사명이 변경됨에 따라 자회사인 부산은행도 자연스럽게 BNK 부산은행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지만 현재까지도 그냥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산은행이라고 칭하며 통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은행은 다양한 수수료 혜택과 금융 상품을 제공하여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고객까지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산과 경남을 기반으로 점차 전국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합니다. 부산은행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보이며 여기서부터는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익스플로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실행하신 다음 인터넷 검색창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시고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좌측 상단부 10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하시면 별 모양 아이콘 우측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도 위와 마찬가지로 실행하신 다음 검색창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 후 우측 상단부 1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이어서 북마크 추가를 해주시고 그다음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신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좌측 상단 11시 방향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두 번째!

 

 

 

이번에는 크롬을 활용해서 구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려고 합니다. 따라서 구글을 시작 페이지로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셔서 구글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신 다음 검색창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https://www.busanbank.co.kr/ 를 URL에 입력한 후 완료를 선택하시면 구글 메인화면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2)

 

 

바탕화면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바탕화면에도 바로가기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 만들기의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https://www.busanbank.co.kr/ 를 항목 위치 입력에 넣은 후 아래의 다음을 선택, 이어지는 메뉴창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름을 지정하시고 하단의 마침 버튼을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웨일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마지막은 웨일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을 실행하고 앞서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 했던 절차와 동일하게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후 주소창 오른쪽 끝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넣고 하단의 추가를 선택하시면 좌측 상단 10시 방향에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포스팅을 끝으로

오늘은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파헤쳐봤습니다. 이야기를 마무리하기 전 간단하게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둘러보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보유 중인 계좌 또는 이미 해지한 계좌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계좌의 거래내역이나 이체내역 등을 손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체, 다계좌 이체, 대량 이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이체를 등록하는 예약 이체 등 다양한 이체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금융 상품을 가입하시거나 또는 해지가 가능하며 국세 및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등 공과금 납부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뱅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다른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계좌를 당행에 등록하시면 타 은행계좌도 모두 당행 인터넷뱅킹에서 조회 및 이체를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훨씬 더 효과적으로 계좌관리를 이어나가실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한 바로가기 방법들을 활용하시면 위와 같은 조회, 이체, 공과금 납부 등을 훨씬 더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