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오늘은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에 앞서 광주은행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먼저 해보면 광주은행은 JB금융지주 산하에 있는 전국구 지방은행이며 설립 후 현재까지 광주광역시의 주거래 은행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광주시의 거점 지방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인근 전남에도 많은 지점을 보유하며 전라남도까지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1968년에 지역 상공인들이 설립해서 운영했고 1975년에 금호산업이 인수하여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을 하며 큰 성장세를 보이게 됩니다. 이후 사업이 악화됨에 따라 2001년에 우리 금융지주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나 우리 금융지주가 민영화를 추진하면서 광주은행은 다시 한번 JB금융지주에 인수되어 현재까지 JB금융지주 산하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개는 여기서 마치고 이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익스플로러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오늘의 첫 시작은 익스플로러에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다음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 해당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좌측 상단 10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해당 아이콘 옆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크롬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이번엔 크롬에서 생성해볼 텐데 크롬을 실행하신 다음 앞서 설명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이동하신 후 우측 상단 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북마크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바로가기명을 넣고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10시 방향 앱 메뉴 옆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크롬 추가 팁]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이용하고 계세요?

 

 

 

크롬에서는 구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셔서 구글로 이동해주신 다음 화면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 메뉴를 선택하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 https://pib.kjbank.com/ 를 아래의 URL란에 입력한 다음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구글 메인화면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추가 팁] 크롬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바탕화면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도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새로 만들기의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https://pib.kjbank.com/를 항목 위치 입력하는 곳에 입력해주신 후 아래에 보이는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끝으로 바탕화면에 생성할 바로가기 아이콘 이름을 지정하신 다음 밑에 보이는 마침을 선택하시면 바탕화면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하기

 

웨일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마지막은 최근 이용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웨일을 실행하고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후 브라우저 주소창 끝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한 후 하단의 추가 버튼을 선택하시면 웨일 브라우저 주소창 밑에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포스팅을 끝으로

포스팅을 끝내기에 앞서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주요 기능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에서는 계좌 조회, 거래내역 조회, 해지계좌 조회 등 계좌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계좌이체, 대량이체, 예약이체, 자동이체 등 다양한 이체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체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결과 조회 메뉴를 통해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원천징수 영수증, 잔고 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 업무도 가능하고 오픈뱅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에 타 은행 계좌를 한눈에 당행 인터넷뱅킹에서 관리하실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로가기 생성 방법 중에서 본인이 가장 편할 것으로 생각되는 방법을 활용하시면 추후에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실 때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