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오늘은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업은행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면 정식 명칭은 중소기업은행이며 오래전부터 기업은행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IBK기업은행이라는 브랜드명도 무난하게 정착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설립목적은 중소기업의 정책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책은행인데 산업은행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된 국책은행입니다

 

 

 

기업은행은 과거에 우리은행 및 산업은행과의 합병설이 나옴에 따라 엄청난 규모의 메가 은행 탄생 여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된 적도 있었으나 결국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이후 기업은행은 설립 목적에 맞게 기업 금융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며 운영되어왔으나 점차 다양한 금융상품 및 수수료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개인 고객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며 개인 금융에도 많은 역량을 투하하며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여기서 마치고 지금부터는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익스플로러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시고 포털 검색창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신 다음 좌측 상단부 1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해당 아이콘 우측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을 실행하셔서 앞서 익스플로러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셔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후 우측 상단부 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북마크 추가까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바로가기로 사용할 이름을 넣고 완료를 선택해주시면 브라우저 좌측 상단 10시 방향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 추가 팁] 시작페이지를 구글로 이용하고 계세요?

 

 

 

이번에도 크롬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인데 구글 검색 엔진 페이지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시작페이지가 구글이신 분들이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신 후 구글 검색 엔진 페이지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신 다음 https://mybank.ibk.co.kr/uib/jsp/index.jsp/ 를 URL에 입력하시고 완료를 선택하면 구글 검색 엔진 페이지 가운데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 추가 팁]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바탕화면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이번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주시고 임의의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 만들기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메뉴 창의 항목 위치 입력란에 https://mybank.ibk.co.kr/uib/jsp/index.jsp/ 를 입력하고 아래의 마침을 선택해주신 후 다음 화면에서 바로가기 이름까지 입력하신 후 마침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바탕화면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웨일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마지막은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브라우저인 웨일을 활용해보겠습니다. 웨일을 실행하고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다음 브라우저 주소창 오른쪽 끝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 이어서 바로가기명을 입력한 후 하단의 추가를 선택하시면 웨일 브라우저 10시 방향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포스팅을 끝으로

마치기에 앞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주요 기능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면 계좌 조회, 대량이체, 자동이체, 다건 이체, 공과금 납부 등과 같은 일반적으로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많이들 처리하시는 업무가 개인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며 잔고증명, 원천징수 영수증과 같은 증명서 발급 또한 손쉽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상품에 한정하여 금융 상품도 쉽게 가입하실 수 있고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타 은행 계좌를 당행 인터넷뱅킹에서 한눈에 보고 관리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 인터넷뱅킹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범위가 엄청나게 확대되었는데 이로 인해 별도의 시간을 내 영업점을 방문해서 처리하실 필요가 없으며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계좌 조회 및 이제 등의 업무를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설명한 바로가기를 생성해두시면 앞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보다 편리하게 접근 및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