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우리나라 상호금융기관이며 일반적으로 동네 단위로 설립되어 운영하며 조합원을 대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협, 수협, 신협 등 다른 협동조합들과 동일하게 개별 근거 법률이 있으며 차이점이라면 다른 상호금융기관들과 달리 금융위원회가 아닌 행정안전부의 감독을 받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자산이 200조 원에 육박하면서 엄청난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제2금융권 가운데 농협에 이어 두 번째로 200조 원을 돌파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제2금융권의 경우 특정지역에만 영업점을 두고 운영하며 다소 좁은 지역 범위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새마을금고의 경우 전국 모든 지자체에 지점이 있을 만큼 폭넓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행정안전부 소관에 있어서 금융위원회 등이 외국환거래를 할 수 있는 허가를 내주지 않아 환전 등 외환업무는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마을금고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으니 지금부터는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익스플로러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첫 시작은 익스플로러에서 바로가기 생성하는 방법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인터넷 검색창에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신 다음 해당 사이트로 이동, 이어서 좌측 상단 10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두 번째는 크롬을 활용해서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신 다음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 1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북마크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바로가기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하단의 완료를 선택하시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웨일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세 번째는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생성해보겠습니다. 웨일을 실행하고 앞서 설명드린 두 가지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셔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이동해주신 주소창 맨 오른쪽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한 후 아래의 추가 버튼을 선택하시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바탕화면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네 번째는 바탕화면에 생성하는 방법인데 먼저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주신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새로 만들기의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https://ibs.kfcc.co.kr/를 항목 위치 입력하는 곳에 입력해주시고 마침을 선택, 이어서 바로가기 이름을 넣고 마침 버튼을 선택하시면 바탕화면에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크롬을 쓰시면서 시작페이지가 구글이라면?

크롬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추가적인 방법을 소개드릴 텐데 이 방법은 구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이므로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신 후 구글 검색창 밑에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 이어서 바로가기로 사용할 이름을 지정하고 아래 보이는 URL에 https://ibs.kfcc.co.kr/를 입력한 후 하단의 완료를 선택하시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추가 팁!

 

 

포스팅을 마치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포스팅을 마치며 해당 사이트 주요 기능에 대해 잠시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조회 카테고리가 있고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전 계좌 조회, 이체결과 조회, 휴면 계좌 조회, 해지 계좌 조회 등 본인이 이용했던 모든 계좌에 대한 조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체 카테고리에서는 이체, 금융상품의 납입 및 상환, 자동이체 등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 이외에도 세금/공과금 카테고리에서 공과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요금 납부, 세금 납부 등 다양한 편의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마을금고를 주거래로 이용하고 계신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카테고리 이외에도 타 계좌를 당행 인터넷뱅킹에서 관리하실 수 있는 오픈뱅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꼭 둘러보시고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