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경남은행에 대한 설명을 보태자면 경남은행은 BNK 금융그룹 계열 전국구 지방은행입니다. 1970년 설립등기를 받아 경남 마산에 본점을 두고 영업을 시작하여 점차 시세를 경상남도 전역으로 확장하며 한국증권거래서 상장까지 하며 큰 폭의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게다가 울산광역시와 경상남도 지자체의 금고 업무까지 맡아 그 입지를 더욱이 탄탄하게 만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경남은행도 외환위기의 시련을 피해 가지 못하게 되는데 이때 은행감독원으로부터 경영개선 권고를 받게 되면서부터 쇠퇴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후 인원감축 등의 구조조정을 단행하여 회복하는가 했지만 잇달아 터지는 주거래 기업의 부도 사태로 인해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되어 결국 우리 금융지주에 편입, 우리은행과의 합병 방안도 진행되었지만 주변의 반발에 부딪혀 결국 경남은행은 다시 한번 BNK 금융지주에 인수 현재의 BNK 경남은행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경남은행은 BNK 금융지주 산하에서 부산은행과 함께 부산경남권에서 입지를 다지며 점차 전국으로 시세를 확장해가며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경남은행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이제 본격적인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 설명을 이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익스플로러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첫 번째로는 인터넷 브라우저 중 익스플로러에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어서 좌측 상단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하면 해당 별 모양 아이콘 우측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크롬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두 번째는 크롬에서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으로 인터넷을 실행하시고 검색창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시는 등 위와 동일하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후 우측 상단 1시 방향에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그다음 북마크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한 후 완료를 선택하시면 주소창 밑 라인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웨일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세 번째는 최근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게 진행하셔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후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 1시 방향 주소창 끝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 바로가기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한 후 하단의 추가를 선택해주시면 웨일 주소창 밑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바탕화면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이번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주신 다음 빈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상태에서 우클릭을 해주시고 새로 만들기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메뉴창에서 https://www.knbank.co.kr/를 항목 위치 입력란에 입력하고 아래의 다음 버튼을 선택, 마지막으로 바탕화면에 생성할 바로가기 이름을 지정하신 후 마침을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추가 팁]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신다면

마지막은 크롬을 활용해서 구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셔서 구글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주신 다음 화면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URL에 https://www.knbank.co.kr/를 입력하신 후 아래의 완료를 선택하시면 구글 메인화면 가운데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포스팅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기에 앞서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주요 기능에 대해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인터넷뱅킹에서는 계좌 조회, 이체, 공과금 납부, 환전 등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가장 많이 처리하시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뱅킹으로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억제하실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금융 상품 가입 및 해지도 인터넷뱅킹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품에 대한 정보나 약관이 상품 소개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반드시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 진행하셔야 됩니다. 이외에도 잔고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 텔레뱅킹 관리, 통지 서비스 등 대부분의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인터넷뱅킹에서 처리하실 수 있는 업무의 범위가 엄청나게 확대됨에 따라 대부분의 업무는 인터넷뱅킹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체크해보시고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시길 바라고 또한 오늘 소개한 바로가기를 활용하면 보다 더 편리하게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