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은 과거 2001년에 국민은행이 한국 주택은행과 합병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국민은행은 기업 금융보다 개인 금융에 특화되어 엄청나게 많은 개인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구 국민은행과 한국 주택은행이 통합했을 그 당시에는 엄청난 자산 규모의 대형 은행이 탄생되어 은행권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알아보기 전 잠시 국민은행의 짧은 연혁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야기를 이어나가면 최근 인터넷뱅킹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가 엄청나게 확대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영업점을 방문해서 업무를 처리하기보단 인터넷뱅킹을 활용하고 있으신데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터넷뱅킹의 핵심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의 관리 또한 중요한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뱅킹의 핵심 준비물인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의 발급, 갱신, 복사 등 다양한 관리 활동을 하는 곳이 바로 공인인증센터인데 지금부터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에 대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하기

익스플로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첫 번째는 익스플로러를 활용해서 브라우저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다음 검색창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검색하시고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좌측 상단부 10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찾고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해당 아이콘 우측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크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두 번째로는 크롬을 활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위와 같이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이트로 이동해주신 다음 우측 상단 1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그다음 북마크 추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한 후 아래의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좌측 11시 방향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추가 팁] 크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세 번째도 크롬을 활용할 예정인데 이번엔 구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보도록 할 예정이니 시작페이지를 구글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하고 구글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 메뉴를 선택, 이어서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https://obank.kbstar.com/quics?page=C018872#loading/ 를 URL에 넣은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구글 메인화면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추가 팁] 크롬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바탕화면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바탕화면에서도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주신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 만들기의 하위 메뉴인 바로가기를 선택, 이어서 https://obank.kbstar.com/quics?page=C018872#loading/ 를 항목 위치 입력란에 입력하신 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신 후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바탕화면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웨일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오늘의 포스팅에서의 마지막 바로가기 생성하는 방법은 웨일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웨일은 최근 사용자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웨일을 실행하시고 앞서 설명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해주신 후 주소창 우측 맨 끝에 위치하고 있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이어서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해주신 후 아래의 추가 버튼을 선택하시면 좌측 11시 방향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웨일에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생성

 

 

포스팅을 마치며

서두에서 잠시 언급했었지만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의 기능은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현재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 컴퓨터, USB 등 다른 저장매체로의 복사와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인데 만기일이 1개월 미만으로 다가왔을 경우 해당 인증서를 갱신하여 유효기간을 1년 더 연장하실 수 있으니 인증서의 만기일이 다가오고 있으신 분들은 늦지 않게 갱신하셔서 인해당 인증서를 이용해서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실 때 불편을 겪지 않도록 미리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금융인증서, 모바일 인증서의 발급 등 관리 업무도 해당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을 사용함에 있어 필수품인 인증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져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린 바로가기 방법을 활용해서 브라우저나 바탕화면에 생성해두시고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훨씬 편리하게 인증서 관리 업무를 하실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인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