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과거 부동산을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은 발품을 파셨을 거예요. 그러나 IT 발달 등으로 인해 추세가 변하고 실제로 발품을 파는 행위보다는 인터넷상에서 부동산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정보의 수집, 분석 등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부동산써브 매물 바로가기입니다.

 

 

 

부동산써브 사이트 접속

 

 

 

부동산써브 매물 조회 바로가기의 첫 단계는 홈페이지 접속이죠. 포털사이트에서 부동산써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serve.co.kr/

 

부동산써브

부동산써브

www.serve.co.kr

 

 

부동산써브 매물 조회 방법

 

 

 

위의 방법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타 플랫폼과 달리 상당히 심플한 메인화면이 보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다른 사이트와 달리 부동산 관련된 뉴스나 이런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고 오로지 부동산 매물정보만 보여주기 때문에 부동산 시황의 정보가 아닌 오로지 매물 조회에 초점을 두고 계시는 분이라면 부동산써브에서 매물 조회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위의 캡처 화면과 같이 상단에 지역/단지 또는 키워드 카테고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파트 단지가 있다면 지역/단지에서 바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곳이 특정 아파트 단지가 아닌 특정 지역이라면 상단 카테고리를 키워드로 바꿔주고 해당 지역의 읍면동, 학교, 지하철명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직동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의 관심사는 주변에 학교일 텐데요. 위에서 해당 지역을 조회한 후 주변 정보 탭에서 학교를 선택하면 아파트 주변 학교들이 표시되어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단지가 아니라 특정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아파트 단지가 관심단지라고 봐도 무방하죠. 그렇다면 학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지만 또 하나 체크해야 될 필요가 있는 부분이 바로 세대수죠. 상세 필터를 활용하여 특정 세대수 이상의 매물로 추려낼 수 있으니 매우 효과적입니다. 저는 1000세대 이상을 선택해볼게요.

 

 

그럼 이제 저희가 원했던 학교 정보와 1000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만 추려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정말 편리하죠?

 

위에 보여드린 화면은 모두 아파트를 기준으로 보여드린 화면이지만 원하는 관심사에 따라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권 등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보여드리기 위해 오피스텔을 한번 선택해볼게요.

 

 

위와 같이 오피스텔을 선택했더니 오피스텔 매물만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구매할 때 추가로 고려해야 될 사항은?

 

 

 

  • 부동산을 구매하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투자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실 거주목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부동산은 엄청난 고가의 자산입니다. 그렇기에 정보를 한 곳에서 일방적으로 얻어서 결정하기보다는 다양한 정보를 입수하셔야 됩니다. 서론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예전에는 발품으로 이러한 정보를 얻었지만 현재에는 많은 부동산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여러 곳을 보며 정보를 취득하여 비교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과거 포스팅한 자료 중 부동산 플랫폼 관련 글이 있어서 아래에 링크 넣어드리니 비교분석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3.22 - [분류 전체보기] -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하기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하기

최근 부동산가격의 폭등으로 인해 부동산을 구매할 예정이신 많은 분들을 아마 머리가 상당히 아프실텐데요.천정부지로 솟는 가격과 허위매물로 인한 헛걸음등 많은 애로사항이 있을겁니다.

interested-info.tistory.com

  • 부동산 실거래가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과거의 실거래 가격이 현재의 가격 추이와 반드시 일치하지 않지만 그 사이 특별한 변수가 없었다면 그 추이가 크게 바뀌는 일은 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부동산 매물로 확인하는 시세만으로 가격정보를 받아들이기보다는 실 거래가를 확인하여 같이 비교해보시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아래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링크 넣어드릴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3.19 - [분류 전체보기]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법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부동산가격 상승이 무섭습니다. 다양한 언론매체에서도 부동산 가격상승에 대한 소재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부동산 정보에 많은 관

interested-info.tistory.com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부동산써브 매물 조회 바로가기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효과적인 부동산 구매를 위한 방법은 몇 번을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을 만큼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활용하여 비교해보시는 것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과 제가 넣어드린 링크를 활용하셔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서 효과적인 부동산 구매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부동산써브 매물 조회 바로가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