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최근 부동산 정보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양한 부동산 플랫폼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오늘도 흐름을 이어서 다음 부동산 시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써 내려가 보려고 합니다.

 

 

 

다음 부동산 접속하기

 

 

 

다음 부동산 시세조회를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될 사항은 바로 다음 부동산 사이트에 들어가셔야 되겠죠? 다음 부동산에 접속 하시는 방법은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본인이 선택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다음 부동산 검색 후 접속하기!

 

 

 

 

  •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 접속하기!

https://realty.daum.net/

 

부동산 대표 포탈 “다음부동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realty.daum.net

 

 

다음 부동산 시세 조회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 부동산 시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위의 방법에 따라 다음 부동산에 접속하셨다면 메인화면에 매물 유형에 따라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을 뿐 네 가지 모두 조회하는 방법은 똑같으니 저는 일단 아파트 시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볼게요.

 

 

위의 화면을 보시면 입주단지 / 신축분양을 나눠놓고 있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다음화면에서 즉시 조정이 가능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저는 입주단지를 누르고 시세조회를 먼저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이어서 나타나는 화면에서 본인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파트 단지나 지역을 입력해줍니다. 우선 지역명을 선택하고 아파트 단지를 찾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동래구를 입력하고 검색 후 온천동을 눌러줬습니다.

 

 

그럼 이제 우측에 해당 동래구 온천동의 인기단지가 우선 표시가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더보기를 선택해주면 인기 순위별로 모든 아파트 단지를 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목록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파트단지를 선택해주시면 해당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또한 주변 학교와의 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까지 지역명을 입력 후 매물가격이나 주변 환경 등을 확인하며 아파트 단지별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본인이 평소 관심 있는 매물이 있었다면 즉시 단지명을 입력하시면 즉시 시세 조회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다음 부동산 시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부동산 플랫폼 포스팅을 하면서 매번 강조드리고 있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부동산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입수하고 꼼꼼하게 비교 분석을 하시는 것은 반드시 이뤄져야 할 필수조건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보를 입수하는 경로를 단일화하는 것이 아니라 다변화하여 입수하는 것이 비교 분석하는 것에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아래에 타 부동산 플랫폼을 소개한 포스팅 링크를 넣어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오늘 저희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꼼꼼히 체크 후 성공적인 부동산 구매 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다음 부동산 시세 조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