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때까지!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현재 발표된 전국 공동주택 공시지가 변동률은 무려 19.08%라고 하네요. 어마어마한 상승폭입니다. 이렇게 공시지가가 상승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걱정되는 것은 바로 세금이죠. 이러한 세부담을 확인해보기 위해 아마 다들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해보고 싶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접속!

 

해당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제공하는 곳은 바로 부동산 공시가격공시 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인데요. 인터넷 포털에서 개별공시지가를 검색하시거나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라고 검색하셔도 해당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래에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는 링크도 넣어놨으니 활용하셔도 됩니다.

 

https://www.realtyprice.kr:447/

자 이제 접속을 완료하셨다면 시작해볼까요? 아주 간단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하기!
 

앞 단계에서 처럼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이제 메인화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개별공시지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본인이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부산광역시를 선택해볼게요.

 

 

 

부산광역시를 선택하고 나니 상위에 지변 입력 조회와 도로명주소 입력 조회로 나누어져 있고 그 아래에는 시, 군, 구 / 읍, 면, 동을 선택하는 곳과 상세주소를 입력하는 곳이 보이네요.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를 활용하여 본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상단 우측 화면과 같이 연도별로 공시지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포스팅을 마치면서
 

현재 2021년 개별공시지가는 소유자 등의 이의신청 및 의견 수렴하는 단계를 거치고 오는 4월 말경에 결정되어 공시될 예정이므로 아마 늦어도 5월 1일에는 개별 공시지가조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개별공시지가와 실거래가의 괴리율을 앞으로 차츰 좁힐 계획이라는 소식이 본 적이 있는데요. 이 뜻은 개별공시지가가 더욱더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겠죠. 미리미리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시며 대응하시고 또한 실거래가 조회와 관련된 포스팅도 아래에 링크를 넣어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1.03.19 - [분류 전체보기]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법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부동산가격 상승이 무섭습니다. 다양한 언론매체에서도 부동산 가격상승에 대한 소재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부동산 정보에 많은 관

interested-info.tistory.com

또한 최근 모바일앱의 발전에 따라 해당 개별공시지가 조회도 모바일앱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편리하네요.

 

오늘의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포스팅이 많은 분들께 도움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